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이폰14 옐로 색상 사전예약(자급제 + 알뜰폰)과 출시일

by 아정남 2023. 3. 11.

아이폰 14 옐로 색상 출시로 사전예약을 하고 있는데 자급제 + 알뜰폰 요금제 사용으로 통신비용 절약하는 방법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옐로 색상은 일반형과 플러스 모델만 해당이 됩니다.

아이폰14 옐로 색상과 노란옷 입은 아이의 발차기
아이폰14 옐로

아이폰 14 옐로 색상 사전예약과 출시일

아이폰 14 옐로 색상의 사전예약이 3월 10일부터 진행되고 있고 오프라인 판매(출시일)는 3월 14일입니다. 아이폰 14의 일반형과 플러스의 색상은 전작인 아이폰 13 보다 색상개수가 1개 적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옐로 색상이 추가돼서 전작과 같은 6개(블루, 퍼플, 옐로,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의 색상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애플이 작년(2022년)에 프로 라인업에 알파인그린 색상을 이후에 추가하면서 아이폰 판매가 떨어지는 시점에 판매 촉진을 위한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자 이번에도 이런 식의 시도를 하는 것으로 예측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날짜도 3월 14일에 출시하는 것을 볼 때 애플은 상당히 전략적으로 운영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3의 스펙이 잘 나오면서 아이폰의 구매율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고 또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 계절에 맞게 노랑 색상을 출시하면서 여러 가지로 요소들에서 전략적으로 연구를 많이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자급제 + 알뜰폰 꿀팁

아이폰14 옐로 색상과 플러스 모델 옐로 색상
아이폰14 플러스 옐로

비싼 아이폰을 자급제로 구입하고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하는 꿀팁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하게 되면 기본 10% 기기값 할인을 해주고 2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애플케어플러스를 해당 카드로 결제시 20%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자급제로 구입하는데 부담이 없고 알뜰폰 요금제와 묶어서 사용을 하게 되면 통신사에서 할인받는 것보다 이익이 됩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무이자 할부 없이 자급제로 구매를 하게 되면 많은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통신사에서 주는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을 통해서 받는 할인을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게 되면 2년이나 3년 동안 한 통신사에 묶이게 되고 비싼 요금제를 몇 개월씩 의무로 사용하게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 요금제의 반값이하이기 때문에 요금 절약이 되고 쿠팡 사전예약과 같이 22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게 되면 월 기기값 할부금이 큰 부담 없는 금액이고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가 추가돼도 매월 지출되는 통신비용이 통신사 요금제를 내는 것보다 저렴하게 됩니다. 만일 기기값 22개월 무이자 할부 같은 게 없다면 또 예기가 달라집니다. 일시불로 결제를 하거나 무이자 할부로 하더라도 6개월 이내로 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 구입 비용이 부담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번 아이폰 14 옐로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쿠팡 사전예약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아이폰 14 옐로 사전예약 결론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리자면 애플은 아이폰 판매촉진을 위해서 아이폰 14와 플러스 모델에 옐로 색상을 추가해서 출시를 했고 사전예약은 3월 10일부터 진행하며 정식 출시일은 3월 14일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아이폰 14 옐로 색상을 자급제로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쿠팡 사전예약이 가장 혜택이 좋다는 것인데 10% 기기값 할인에 22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를 하고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을 하게 되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보다 유리하고 월 통신비용이 절약되며 자유로운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